본문 바로가기

Culture

연말모임,망년회,동창회는 어디서? 분위기 좋은 장소 추천


12월이 시작됬네요.

날씨도 추워지고, 다음주부터는 눈 소식이 있네요.

2011년도 정말 빠르게 지나갔네요. 이제 한달남았네.

20대 중반인 저도 이제 슬슬 후반으로 접어드는........윽..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우리 모두는 크리스마스, 망년회, 동창회 등 각종 모임을 갖게 됩니다.

카페, 음식집, 술집 등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절호의 찬스겠죠?

아마 월드컵이나 올림픽, 축구 빅경기가 있는 날과 맞먹을정도로 고수익을 올릴 거라 생각이 드네요.

 

그런데,

뭔가 뻔한 모임장소, 뻔한 레퍼토리.

지루하지 않나요?

지루하진 않죠. 반가운 얼굴들과 만나 담소를 나누며 술한잔하는 그 기분은 싫어하는 사람은 없을테니.

하지만 뭔가 아쉬움이 남는 것은 누구나 공감할 겁니다.

 

특히 경기도 안산의 메카. 중앙동.

사실 안산에 중앙동이라는 명칭은 없습니다. 하지만 어느샌가 '중앙동'이라는 랜드마크가 형성되었고,

서울사는 사람들도 안산하면 잘 몰라도 안산 중앙동하면 아~ 하실겁니다.

그만큼 안산=중앙동이라고 할 정도로, 주말밤이면 엄청난 유동인구와 환한 불빛들이 꺼질줄 모르죠.

 음식집, 술집, 노래방, pc방, 헤어샵, 쥬얼리샵, 패션의거리 등 유동인구 넘치는 안산의 중앙동. 사진출처: pinkpin님 블로그

 

 

그러나, 안산 사는 분들이라면, 특히 20대 중반 넘어가는 분들은 식상함에 넘쳐 다른 곳을 찾곤하죠.

(제 개인적인 생각이라고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주변 수많은 지인들을 통해 어느정도의 객관성 확보함. 하하;)

 

 

안산 중앙역 근처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장소, "오, 그대 왔는가"를 소개합니다.

앞서 언급한 중앙동과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 조용하고 훨씬 깨끗한 주변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지난 여러 글을 보신분들은 익숙하실텐데,

오픈한지 2달 조차 안됐을 뿐더러 홍보조차 거의 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주말에 대관예약이 많아지고 있다네요.

사람의 입소문이란게 역시 무서운 것 같네요.

 

- 지난 2011년 10월 말 경 전경모습.

 

 


- 11.26 안산 고잔고 3회 동창회

 

동창회에 참석한 여성분이

직접 기타와 함께 노래도 부르며 분위기를 한 껏 높이고 있네요.

 

수입 병맥주와 함께, 오,그대 왔는가만의 색깔(?)이 묻어나 있는 "마법의 칵테일"도 살짝 보이네요.

 

(※ 오, 그대 왔는가 마법의 칵테일편 리뷰 준비중)

 

- 힘들게 구한 "오, 그대 왔는가"의 청년 사장님.

 

안산 분위기 좋은 복합문화공간

오~ 그대 왔는가

 


대관문의: 010-8754-3119 박상진 대표.